식약처, '다크서클 완화' 효력평가 시험법 마련
식약처, '다크서클 완화' 효력평가 시험법 마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 일부 개정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다크서클 완화' 효력평가 시험법을 새로 추가한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을 개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다크서클 완화' 효력평가 시험법은 화장품의 허위, 과장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화장품 제조·판매자 등이 시험법에 따라 효력을 검증한 후 표시나 광고를 적정하게 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이번 시험법은 지난해 용역연구사업을 통해 확립된 시험법을 바탕으로 그간 내·외부 전문가 자문, 업계의 의견 수렴 및 규제검토 등을 거쳤다.

시험법의 주요내용은 △결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요건 설정 △피험자 선정 및 제외 기준, 시험부위 선정 △피부의 멜라닌양(밝기), 피부색, 전문가에 의한 육안평가 방법 △통계처리 방법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다크서클 완화' 효력을 화장품 제조․판매업체가 입증할 수 있는 표준화된 시험법을 마련을 통해 화장품의 과대 표시·광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화장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최신 과학 기술을 반영해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전평가원은 지난 2012년부터 피부보습, 피부탄력개선, 피지분비조절, 일시적 셀루라이트 감소,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적합 등에 적용 가능한 화장품 표시·광고를 위한 시험방법을 마련해 오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