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신임 대표에 유재면 前 웅진식품 대표 선임
드롭탑, 신임 대표에 유재면 前 웅진식품 대표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재면 신임 대표이사(사진=드롭탑)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11일 신임 대표이사에 유재면 전(前) 웅진식품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유재면 신임 대표이사는 1990년 웅진씽크빅에 입사한 후, 웅진코웨이와 웅진재팬 등을 거쳐 2005년 웅진식품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평사원에서 CEO까지 오르며 기업 경영에 입지적인 인물로 평가 받아왔다.

그의 나이 30대에 중소기업을 경영하기 시작하면서 연 매출 220억 원대로 성장시킨 경험이 있으며, 국내 최초 정수기 '코디+렌탈 서비스' 론칭을 비롯해 웅진그룹의 식품 사업을 음료 중심에서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확대해 종합식품 회사로 성장시켰다.

특히 웅진식품 재직 시절 매년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웅진그룹을 초고속 성장시켜 식품 업계에서는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리고 있다.

아울러 '튀는 상상, 뛰는 경영'을 슬로건으로 창조적 혁신의 업무 스타일을 체계화 하는 등 그룹의 내실을 다진 것으로도 유명하다.

앞으로 유 신임 대표는 드롭탑의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 강화는 물론, 해외 사업 진출과 신사업 구축 등 커피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유 대표는 "가맹점주들과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를 통해 그 동안 드롭탑이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드롭탑의 커피와 디저트,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의 창조적 혁신을 통해 수익 구조 개선과 새로운 사업 구상 등 다양한 도전으로 고객과 가맹점주 중심의 경영을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드롭탑은 지난 2011년 신규 론칭한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로, 업계 최초 플랫화이트 출시를 비롯해 국내 최초 스마트카페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