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강원도 속초에 롯데리조트 조성
롯데호텔, 강원도 속초에 롯데리조트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4일 강원도청에서 열린 속초 롯데리조트 조성 투자 협약 체결식에서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오른쪽에서 3번째)와 강문순 강원도지사(왼쪽에서 3번째)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호텔)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롯데호텔이 강원도 속초에도 리조트를 신규 조성하기로 했다.

롯데호텔은 지난 4일 강원도 속초시, 롯데자산개발과 함께 속초 롯데리조트 조성을 위한 4자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2017년7월 개관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롯데리조트 조성은 속초 해변 관광지 내에 위치한 속초시 대포동 일원에 부지면적 7만5512㎡ 규모로, 2390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다.

설악산 울산바위에서 모티브를 얻어 설계된 롯데리조트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0층 규모의 호텔(212실)과 콘도(219실), 아쿠아파크, 컨벤션센터, 글램핑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롯데호텔은 이 중 호텔의 운영을 맡게 된다.

이번 롯데리조트 조성을 통해 사측은 30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5000여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측하는 등 속초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양양국제공항과도 연계해 중국, 일본 등 동남아 지역 관광객을 안정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동해안 일대의 관광거점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