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휴일보장강화 '파워웰빙플랜보험'
동양생명, 휴일보장강화 '파워웰빙플랜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휴일보장을 강화한 동양생명 '파워웨빙플랜보험'   ©서울파인낸스 동양생명은 휴일 상해보장을 대폭 강화하고 다양한 특약의 조합으로 레저보험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의 기능까지 두루 갖춘 새로운 개념의 '수호천사 파워웰빙플랜보험'을 4월 3일부터 판매한다.
 
주 5일 근무제가 정착되고, 휴일을 이용한 레저 및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상 재해나 레저 상해를 보장해주는 보험의 필요성 또한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수호천사 파워웰빙플랜보험'은 휴일의 개념을 확대해 근로자의 날과 금요일까지 휴일에 포함시키는 한편 휴일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의 위험에 대한 보장금액을 대폭 강화했다. 아울러 다양한 선택 특약을 통해 레저·상해 보험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의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실속형 상품으로 설계됐다.
 
평일에 교통재해로 인해 사망했을 경우 1억원의 보험금을 지급받게 되나 휴일에 교통재해로 인한 사망 시에는 1억 5,00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또 교통사고 이외의 재해로 인해 사망했을 시는 평일과 휴일에 관계없이 6,000만원을 보장한다. 재해로 인한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때는 수술 1회당 50만원의 수술비를 보조 받을 수 있다.
 
'수호천사 파워웰빙플랜보험'은 특히 파워케어특약(남성), 레이디케어특약(여성)을 통해 성인 주요 질환에서부터 남성과 여성의 생활질환에 대해 각각 맞춤형으로 보장할 수 있어 상해 뿐만 아니라 질병에 대한 보장까지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이 상품의 또 다른 특징은 가입 형태에 따라 1형(레저플랜형), 2형(프리미엄플랜형), 3형(웰빙플랜형), 4형(만기환급플랜형) 등으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1형과 2형, 3형의 경우 보험계약일 이후 2년이 지난 시점부터 매년 다양한 목적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웰빙자금을 각각 60만원, 100만원, 30만원(만기시 제외)씩 제공한다.
 
이 웰빙자금은 확정금리 4.0%로 적립하여 만기 시 목돈 마련도 가능하며 이자소득세 비과세로 높은 수익률을 실현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만기 시에는 만기축하금으로 1형과 2형은 300만원을, 3형은 기 납입보험료에서 수령한 웰빙자금을 뺀 나머지 금액을 지급받으며 4형은 기 납입 보험료를 100% 돌려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제5회 경험생명표을 적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직무 위험도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 적용한다. 보험료는 20년만기 전기납 기준으로 4형(만기환급형)에 가입할 경우 남자 비위험직은  39,000원, 중위험직 41,700원, 고위험직 43,500원이고 여자 비위험직은 23,100원, 중위험직 23,700원, 고위험직 25,500원이다.

김주형기자toa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