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글로리, 하나은행에 무선침입방지시스템 공급
코닉글로리, 하나은행에 무선침입방지시스템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코닉글로리가 무선침입방지시스템을 하나은행에 공급한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본점 뿐 아니라 전국 지점까지 무선 보안 위협에 대한 실시간 탐지 및 대응 체계를 구축하면서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제품으로 AIRTMS를 선정했다.

10일 코닉글로리는 자사 무선침입방지시스템인 AIRTMS(WIPS, Wireless Intrusion Prevention System)가 하나은행의 '무선 보안위협 실시간 탐지 및 대응체계 확대 구축' 사업에 선정돼 이달부터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및 전국 지점에 설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KB국민카드와 서울시교육청 스마트스쿨 사업 등에서도 AIRTMS가 선정 된 바 있다.

AIRTMS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WIPS 중에서 802.11ac탐지 및 차단 기능을 세계 최초로 지원하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인접한 타 사무실의 무선사용자에 대한 간섭 배제로 민원요인 해결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무선랜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무선디바이스를 통한 데이터(data) 전송량이 급속히 증가하고 무선을 통한 내부정보 유출 위험도 커지고 있어 전용 WIPS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사물인터넷(IoT)이 발달할수록 콘트롤러와 사물간의 통신은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빠르고 요금이 무료인 장점을 보유, 중요성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조명제 코닉글로리 대표는 "하나은행이 국내은행 WIPS시장을 주도했던 외산 제품을 제치고 POC(제품성능테스트)를 거쳐 AIRTMS를 선정한 것은 그만큼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특히 AIRTMS는 성능이 가장 뛰어난 명품으로 경쟁 입찰에 참여해 POC검증을 통해 선정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코닉글로리는 메탈실리콘파우더(MG-Si Powder)를 제조하는 관계회사인 네오플랜트가 올해 3월부터 고창 공장 가동을 재개해 한국실리콘에 납품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