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호텔신라·한국타이어·SK텔레콤
신한금융투자: 호텔신라·한국타이어·SK텔레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신한금융투자는 호텔신라와 한국타이어, SK텔레콤을 6월 둘째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선정한다고 9일 밝혔다.

호텔신라에 대해서는 "지난 4월 중국인 입국자 급증세로 실적 상승이 예상된다"며 "중국인 입국자는 전년 대비 58.8% 증가한 63만1947명으로 과거 4월 입국자 수 중 가장 많은 입국자 수로 5~6월에도 최소한 전년대비 20~30% 이상으로 입국자 수가 늘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호텔신라의 면세점 매출 상승세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국타이어에 대해서는 "중국 내 고가 UHPT(고인치 타이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고가 사양의 제품믹스가 개선되고 있다"며 "기존 중국 가흥공장과 강소공장 모두 늘어난 수요로 여유가 없어 지난해부터 가동을 시작한 중경공장 증설을 통해 증가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타이어 OE시장 1위 점유와 함께 RE시장에서도 장기적으로 중국 내 탑 플레이어로 자리 매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SK텔레콤 관련해서는 "단말기 유통법(10월 시행)과 함께 카쉐어링, 모바일 IoT 시장의 개화를 통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단말기 유통법은 크게 차별 금지, 제조사 규제, 요금 할인 제도의 도입 등을 골자로 해 통신 사업자는 마케팅 비용을 축소시킬 수 있을 전망이며 전체 통신사 이익 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