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able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아카데미 실시
현대證, 'able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아카데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증권이 'able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사진=현대증권)
[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현대증권은 지난 10일~23일까지 'able펀드마켓'의 온라인 자산관리(펀드)전문 상담조직인 'able어드바이저'를 대상으로 자산관리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able어드바이저'는 본사 펀드 전문 인력 및 사내공모를 통해 우수PB 12명을 선발, 'able펀드마켓'을 통해 실시간 채팅 상담, 게시판 상담, 전화 상담 등 맞춤형 펀드 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족됐다.

이번 자산관리 아카데미는 선발 된 우수PB 12명을 대상으로 '고객성향을 고려한 적절한 펀드 선택', '포트폴리오 디자인 원칙', '상품제안서 작성', '투자자들의 일반적인 9가지 실수'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 할 수 있는 특화 교육으로 진행됐다.

자산관리 아카데미를 통해 양성된 'able어드바이저'는 'able펀드마켓' 오픈 후 실시간 채팅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본사 펀드 전문인력과 함께 5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선다. 이들은 펀드에 대한 세부 사항과 투자유의사항은 물론 시황 등에 대한 상담도 담당한다.

회사 측은 'able어드바이저'가 'able펀드마켓'을 통해 전문상담을 받기 어려운 온라인채널의 한계를 해소하고 고객의 펀드투자 판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박수명 상품전략부장은 "온라인 펀드 선택 시 'able어드바이저'를 통한 상담 후 펀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 방법"이라며 "'able어드바이저'가 고객 개개인의 조건 및 성향에 부합하는 펀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펀드슈퍼마켓' 도입으로 값싼 수수료와 넓은 선택의 폭을 장점으로 내세운 온라인펀드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독립투자자문업자(IFA)제도가 도입되지 않은 상황에서 전문 지식이 부족한 고객들이 최적의 상품을 선택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