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농식품부와 손잡고 채소농가 돕기 나서
이마트, 농식품부와 손잡고 채소농가 돕기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이마트가 최근 채소값 폭락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농가를 돕기 위해 농식품부와 손잡고 '채소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17일부터 일주일간 '나주 남평산 하우'스 햇배추 4400원(3입), '전남 신안산 대파' 1단에 1000원, '전남 무안 양파' 1망에 2380원 등 채소류를 기존 판매가격 대비 30~50% 인하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농식품부와 손잡고 민관합동 캠페인에 나선 것은 최근 양파, 배추, 무, 감자 등의 채소류 시세가 폭락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상고온 현상, 재배면적 증가에 따른 생산량 증가로 인해 아직도 재고량이 많은 상황에서, 올해 생산한 햇 채소 물량까지 본격적으로 출하되면서 채소 가격이 하락일로를 걷고 있다.

실제로 최근 1주일 가락시장 시세를 살펴보면 양파(1kg/특) 772원, 배추(10kg/특) 3058원으로 시세가 전년대비 70% 이상 크게 하락했다. 햇감자(20kg) 1상자에 5만8000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시세가 떨어졌다.

이에, 이마트는 농식품부의 자율감축, 산지폐기, 시장격리 대책에 추가로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해 시름에 빠진 채소 농가 지원하기로 한 것.

이영구 이마트 채소팀장은 "이번 민관합동 캠페인을 통해 채소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농가 돕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 성수점에서는 채소 판매활성화를 위해 18일 10시30분부터 여인홍 농식품부 차관과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가 직접 채소 시식행사와 판촉행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