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뉴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中 민생은행장 만난 까닭은?
[CEO&뉴스]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中 민생은행장 만난 까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사진)이 중국시장 내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차남규 사장은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하이난성 보아오에서 열리는 '아시아의 다보스포럼'으로 평가받는 '보아오포럼'에 참석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차 사장은 보아오포럼에서 리커창 중국 총리, 정홍원 총리 등 정제계 주요인사들이 참석하는 개막식에 참석하고, 8가지 세션에 참석했다.

그중 눈길을 끌었던 행보가 중국 최초의 민간은행인 민생은행과 중국시장확대 방안을 모색한 것이다. 그는 10일 홍치(Hong Qi) 민생은행장을 만나 한화생명 중국법인인 중한인수와의 방카슈랑스사업 및 VIP고객서비스 관련 협력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또 최근 중국 금융시장환경 및 향후 전망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홍치 은행장은 1996년 민생은행 설립시 창립멤버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 출신으로 중국 금융업계의 주요 인물이다. 민생은행은 한화로 총자산 약 600조원에 달하는 초대형 은행으로 민간은행으로는 중국 1위, 국영은행을 포함할 경우 7위 규모이다.

이 자리에서 차 사장은 홍치 은행장에게 "중국시장의 금융 트렌드 및 중국 및 아시아시장전략에 대해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글로벌경쟁력 강화에 계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치 민생은행장도 "중국 보험시장에는 아직도 많은 가능성이 열려있다. 서로의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이 원활히 이루어진다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파트너쉽을 돈독히 할 것을 밝혔다.

한화생명은 방카슈랑스 제휴, 설계사 조직 강화의 투채널전략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영업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보장성 및 장기보험 판매 강화에 주력하고 파트너인 저장성국제무역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단체보험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2012년 12월 저장성 국제무역그룹과 합작법인 중한인수를 설립하며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영업개시 1년 만에 초회보험료 8452위안(지난해 11월 기준)을 기록했다. 저장성에서 영업중인 14개 외자계 보험사 중 4위(외자사 기준 점유율 9.4%)에 해당하는 실적을 기록해 현지 보험업계에서도 중한인수의 중국시장 정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