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생명,출생아 건강보험 지원사업 전개
금호생명,출생아 건강보험 지원사업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천군과 신생아 건강지원 사업제휴금호생명은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규배)과 함께 군민의 출산장려를 권장하기 위해 "출산신생아 건강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연천군청에서  업무협약을 맺는 조인식을 가졌다.
 
연천군은 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연천군 거주와 2006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신생아를 대상으로 건강보험료를 지원하게 되며 금호생명은 군내 출생 신생아  건강보험에 관련된 각종보험 관련 업무를 포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출생아 건강보험 지원사업은 연천군 출생아 양육비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였으며, 건강보험 수혜를 받는  출산아는 1년500명 정도 예상된다.
 
지원액은 1인당 월 12,000원선으로 5년간 함평군 복지예산에서 지원되며 보험보장은 10년 동안  암, 각종 재해와 관련한 사고 보험금과 재활치료금, 상해치료금,학교폭력 및 왕따 발생시 위로금 등 각종질환 보장을 받게 된다.
 
금호생명은 연천군내 한 개 면과  “1사1촌 자매결연” 맺기 운동도 병행하기로 했다. 2004년 10월 저출산률로 고심하던 지방자치 단체 중  증평군이 처음으로 금호생명과 제휴를 맺고 출산아 보험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정읍시는 두번째로 출산아 보험을 지원하게 되었고 이어 전남 함평군과 제휴하였다.
 
매년 증평군과 정읍시,함평군에서 출산한 1000여명의 아이들이 어린이 보험에 가입되어 보험혜택을 누리고 있어  이번 연천군과  출산아보험 제휴는   주민의 자발적인 출산 장려를 유도하며 애향심과 복지 혜택을 동시에 가질 수 있어 출산률 감소가 되는 타 지자체에게도 신선한 복지 정책으로 받아들여질 것이다.
 
이번 제휴는 정부의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지자체 복지예산으로 지원되는 사업인 만큼 민간 보험 사업자 제휴사업자 선정시 매우  엄격 심사를 거쳐 민간보험 사업자로 선정 되었다. 금호생명은 3년간 노하우를 지니고 있어 출산아건강보험 분야에 선두 주자를 차지하고 있다 .

-        지원사업 문의 : 연천군 사회복지과 가정복지담당 (031-839-2260)
-        보험상품 문의 : 금호생명㈜ 연천영업소 (031-832-0313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