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 땡큐!"…롯데홈쇼핑, 심야매출 2배 '껑충'
"연아 땡큐!"…롯데홈쇼핑, 심야매출 2배 '껑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롯데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롯데홈쇼핑이 김연아 선수의 경기일정에 맞춘 방송운영전략으로 매출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20일 김연아 선수의 쇼트 경기가 있던 새벽 2시 생방송으로 판매한 '리복 남성 언더웨어'가 60분 동안 약 1000세트 넘게 팔리면서 목표대비 매출달성률 210%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월 같은 요일 동 시간대 방송을 비교해 평균 매출달성률이 109%였음을 감안했을 때 두 배가량 높은 수치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김연아 선수의 쇼트 프로그램 연기 시간을 예상하고 늦은 새벽까지 경기 시청을 하는 남성 고객들을 겨냥해 상품을 편성했던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라고 말했다.

언더웨어 상품 매출이 예상을 웃돌자 롯데홈쇼핑은 김연아 선수의 프리스케이팅 경기 일정에 맞춰 이번에는 젊은 여성고객을 사로잡을 속옷상품을 편성했다. 그 결과, 21일 새벽 2시 판매한 '휠라 여성 언더웨어'는 매출 달성률 180%를 기록하면서 총 주문금액 7000만원을 훨씬 웃도는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다른 올림픽 주요경기와 비교했을 때도 '연아효과'는 3배 이상 높았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지난 11일 밤 11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결승경기에 맞춰 진행한 '동부화재 의료보장보험'은 평균 매출달성률보다 33% 높은 133%의 매출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