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굿모닝신한證, 현대차·POSCO 연계 펀드 판매
신한銀-굿모닝신한證, 현대차·POSCO 연계 펀드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과 굿모닝신한증권은 국내 대표우량기업의 주가와 연계한 조기상환형펀드 ‘탑스2스타 파생상품투자신탁 PH-3호’를  5일부터 13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상품은 POSCO, 현대차 보통주의 주가에 따라 최대 3년간 6개월마다 6번의 조기상환조건에 해당되면 연 10.5% 수준의 수익률로 조기 청산된다. 
 
매 6개월마다 수익률은 5.25%씩 단계적으로 누적되는 수익구조(연환산시 연10.5%로 동일)이므로 조기상환이 늦게 된다고 해서 고객의 손해는 없게 된다.
 
조기상환조건은 매 6개월 조기상환 평가일에 두 주식 모두 기준가격의 15%초과 하락하지 않은 경우와 투자기간 동안 일별 종가기준으로 두 종목이 동시에 기준가격의 15%이상 상승한 경우 등 두가지의 경우로서 이 중 한가지만 해당되어도 연10.5%수준으로 조기상환된다.
 
3년 만기되는 시점까지 조기상환조건을 한번도 충족하지 못한 경우는 3년의 투자기간중(장중포함) 기준주가대비 하락률이 40%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있었는지의 여부에 따라 원금보존여부를 결정한다.
 
즉 3년 투자기간 동안 두 종목 모두 기준주가대비 40%를 초과해 하락한 적이 없었던 경우는 원금보존을 추구하지만, 두 종목 중 한 종목이라도 기준주가대비 40%초과 하락한 적이 있었던 경우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때, 원금손실률은 만기시점 최종평가일에 두 종목 중 기준주가대비 하락율이 큰 종목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예: 3년동안 두 종목중 한 종목이상 기준주가 대비 40%초과 하락한 적이 있었고, 만기시점에 기준주가대비 POSCO 5%하락 / 현대차 16%하락한 경우 하락률이 큰 16%가 원금손실률로 결정됨)  
 
 최소가입금액은 1백만원이상,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및 법인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운용사는 조흥투신운용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우량기업들의 주가가 향후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면서 고수익을 기대하는 장기여유자금 보유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