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베트남에 부실채권정리 경험 전수
캠코, 베트남에 부실채권정리 경험 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14~15일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DATC(베트남 부실채권 정리기관)의 부실채권정리 및 구조조정 정책컨설팅' 최종 보고회를 갖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경제발전 경험 공유사업(KSP, Knowledge Sharing Program)'의 일환이다. 캠코는 이번 최종 보고회에서 구조조정 및 부실채권정리 경험, KSP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DATC의 베트남 부실채권정리와 국영기업 구조조정에 필요한 주요 노하우, 핵심사항에 대한 정책을 제언한다.

보고회의 주요 내용은 △베트남 부실채권 및 기업구조조정 현황 △DATC 운영 체계현황 △DATC 역량강화 정책제언 △역량강화 로드맵 제시 등이다. 특히 캠코 전문가가 직접 베트남 현지 DATC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적자금 운용과 부실채권 인수, 구조조정 실무절차 등에 대해 연수할 예정이다.

노정란 캠코 투자사업본부장은 보고회 개회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금융위기 극복경험을 KSP사업을 통해 베트남과 공유할 것"이라며 "DATC의 부실채권 정리와 국영기업 구조조정 업무수행 역량을 증진하고, 베트남 경제가 더욱 건실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