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건국대 명예박사 학위 받아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건국대 명예박사 학위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우)이 건국대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은 후 송희영 건국대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건국대학교)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이 주택건설산업과 미디어 등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사회공헌활동에 헌신한 공로로 건국대로부터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일 건국대에 따르면 김상열 회장은 1988년 호반건설산업을 창업한 후 '새로운 것을 위한 변화추구'를 경영철학으로 삼고 주택품질 혁신을 통해 2005년 도급순위 114위에서 2013년에는 24위로 성장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KBC광주방송 등 미디어와 레저산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과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됐다.

아울러 김 회장은 '호반 장학회'를 설립, 장학금과 연구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미술문화, 방송문화 발전 등을 위한 태성문화재단, KBC문화재단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부회장을 맡는 등 기부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김 회장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건국대에서 학위를 수여받아 영광"이라며 "끊임없는 도전과 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