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워치] 하나금융의 특별한 11월11일
[비즈워치] 하나금융의 특별한 11월11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시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하나금융지주가 매년 11월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 주목받고 있다.

하나금융 직원들에게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가 아닌 '모두하나데이'다. 모두하나데이는 숫자 '하나(1)'가 네 번 겹치는 11월11일부터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행사로 나눔과 배려를 통해 이웃, 동료, 세계와 하나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좌측 다섯 번째)과 최흥식 하나금융지주 사장(좌측 세 번째), 김종준 하나은행장(우측 두 번째), 윤용로 외환은행장(좌측 첫 번째)이 '2013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기념식 후 소외계층에 전달될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은 지난 11일 계열사인 외환은행 본점 앞에서 '2013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의 '나눔 등불 점등식', 하나금융 해외 임직원의 'Do Share Love 합창 영상' 관람, 가족사랑봉사단원과 다문화 이주 여성들이 참여해 소외계층 1111가구에 전달될 김장김치 1만1111포기를 담그는 행사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하나금융은 그룹 내 우수 정기 봉사팀을 시상하는 한편 나눔을 소재로 직원들이 소외계층 이웃과 하나되는 '나눔 페스티벌'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빨간 우체통'에 담긴 감사카드를 모아 매일 1개 사연을 선정하는 '빨간 우체통 중앙 집중 캠페인'도 진행한다.

더불어 '세계와 하나되기'를 취지로 아시아, 미주, 유럽 포함 1법인 1지점 1부서별 글로벌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임직원 및 고객이 해외 11개국 빈곤층 아동용 학용품 기증을 지원하는 '해피 쉐어링(Happy Sharing)' 프로그램도 전개하고 있다. 다음주에는 하나금융 출범기념일에 맞춰 엄홍길 재단과 함께 네팔 지역에 '하나 마칼루 휴먼스쿨'도 건립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