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결관리도 이젠 'RFID시대'
출결관리도 이젠 'RFID시대'
  • 남지연
  • 승인 2005.1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균관대 출결관리시스템 운영 성공적.

이젠 교육기관의 출결관리도 자동 태그를 이용하는 RFID시대를 맞았다.

한국썬은 성균관대의 출결관리시스템 킹고 IT특강에 세계 최초의 개방형 표준 RFID 미들웨어 제품인 썬 자바 시스템 RFID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성공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성균관대 사례는 국내 대학 내 RFID 기술 도입의 선구적 사례로, IT리더들을 초빙해 강연하는 킹고 IT 특강을 신청한 학생들은 각각의 고유한 RFID 태그를 발급받아 특강실 입구에 설치된 시스템을 통해 자동적으로 이름, 학과, 사진 등 자신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 만으로 실시간 출석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성균관대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썬의 RFID솔루션을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성균관대 정보통신처 서종환 과장은 “금번 프로젝트 추진을 계기로 한국썬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으며, 본교가 유비쿼터스 캠퍼스를 구축하는 데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고객 솔루션 사업본부의 심명종 상무는 RFID 기술의 국내 전파와 시장의 발전을 주도해 온 한국썬은 이번 성균관대 프로젝트를 통해 교육시장에서 RFID의 도입을 활성화 할 수 있게 됐다.라며 한국 썬은 향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의 적극적 협력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RFID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