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은, 英 HSBC 등과 MOU
KDB산은, 英 HSBC 등과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홍기택 KDB금융지주 회장 겸 KDB산업은행장과 더글라스 플린트 HSBC 회장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DB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KDB산업은행은 지난 5일 HSBC, 영국벤처캐피탈협회(BVCA) 및 한국벤처캐피탈협회(KVCA)와 각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의 영국 국빈방문을 수행중인 홍기택 KDB금융지주 회장 겸 KDB산업은행장은 산은-HSBC 양자 간, 산은-BVCA-KVCA 3자 간 MOU를 체결했다.

우선 홍기택 회장은 지난 5일 영국 런던 HSBC 본사에서 더를라스 플린트 회장과 협조융자(Syndicated Lending),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프로젝트파이낸스(PF)를 포함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또한 지난 6일 산은 런던지점에서 BVCA, KVCA와 한·영 양국의 벤처캐피탈 시장발전과 중소기업 투자협력 등을 골자로 하는 3자간 MOU를 체결했다.

홍 회장은 "HSBC와의 MOU 체결을 통해 선진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공고히하고 사업기회가 풍부한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프로젝트 등에 대한 협력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BVCA와의 MOU 체결은 향후 국내 벤처기업이 유럽 벤처캐피탈의 지원을 받아 EU로 진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