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지주, 베트남에 직업훈련센터 개관
신한지주, 베트남에 직업훈련센터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 세 번째부터) 소재광 신한금융지주 부사장과 오재학 주 호치민 총영사 및 관계자들이 직업훈련센터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신한금융지주는 6일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호치민에 빈곤청년을 위한 직업훈련센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신한지주는 직업훈련센터 운영을 위해 3년 간 총 8억원을 후원할 예정이며 이 기간 동안 약 3000여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직업훈련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국제봉사기구(KVO),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직업훈련에 필요한 교육장을 마련하고 컴퓨터 100대와 교육기자재, 인터넷 기반 시설 등의 교육 인프라도 지원한다. 직업훈련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강사채용, 장학금 등도 지원키로 했다.

베트남 저소득층 청소년들은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 및 관광객 등 한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취업을 목표로 한국어를 비롯해 경리·회계, IT 교육을 받게 된다.

더불어 신한지주는 베트남 내 한국어 교육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호치민 QUAN 12 지역의 중등경제기술학교에 한국어 교실을 개설, 3년 간 1500명의 교육생을 지원키로 했다. 호치민시 외곽에 위치한 QUAN 12는 호치민 내 빈곤율이 비교적 높은 지역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