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KDS, 금융시장 공동 공략
한국CA-KDS, 금융시장 공동 공략
  • 임상연
  • 승인 2003.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마케팅 기술개발 등 전략적 제휴
최근 금융권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지일상)는 국민은행의 SI업체인 국민데이타시스템(대표 김유환 이하 KDS)과 금융권을 비롯한 양사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마케팅, 영업, 기술 및 제품 분야에서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의 공통분모인 금융권 시장에서의 강점을 살려 금융권 정보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소규모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 잠재 고객과 신규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한국CA 지일상 사장은 “이번 금융권 SI업계에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KDS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금융권 고객에게 보다 고객지향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국CA는 데이터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인 어드밴티지 젠(Advantage Gen), 분산환경을 위한 어드밴티지 리포지토리(Advantage Repository for Distributed Environment), BI 솔루션인 클레버패스 에이온 비즈니스 룰 엑스퍼트(CleverPath Aion Business Rules Expert) 등 관련 제품의 공급 및 마케팅, 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KDS의 자체 개발 솔루션을 연구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KDS는 한국CA와의 협력으로 금융권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효과적으로 공급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CA와 KDS는 금융권을 1차 타깃으로 삼고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며 CA의 품질 인증 프로그램인 ‘ca smart’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산업 특성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