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8주년 삼립식품 "2020년 매출 4조원 달성"
창립 68주년 삼립식품 "2020년 매출 4조원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삼립식품

[서울파이낸스 임초롱기자] 삼립식품이 창립 68주년을 맞아 2020년 비전 발표와 함께 새 CI를 공개했다.

삼립식품은 2020년까지 매출 4조원을 달성하고,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5개국에 진출해 제빵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비전을 4일 밝혔다. 아울러 신규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활발한 글로벌 진출이라는 목표도 함께 발표했다.

먼저 식자재 사업을 대폭 강화해 급식과 케이터링 사업을 확대한다. 또한 계열 제분회사인 밀다원은 밀가루 생산뿐 아니라 프리믹스 시장까지 제품군을 확장하고, 육가공 전문기업인 알프스식품을 통해 고급 육가공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유통채널을 구축할 예정이다.

글로벌 분야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와 인도에서 제빵사업을 전개하고,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해외 기업과의 제휴와 인수합병(M&A)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삼립식품은 이날 9년 만에 교체되는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도 공개했다.

새 CI의 컨셉은 '하모니(Harmony, 조화&화합)'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열정적인 오렌지색으로 표현했다.

윤석춘 삼립식품 대표는 "작은 빵집 상미당에서 출발한 삼립식품이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제과제빵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립식품은 지난 1945년 상미당이라는 작은 빵집으로 시작해 성장한 제빵전문기업으로 '삼립'과 '샤니' 등 제빵브랜드 외에도 떡 카페 프랜차이즈 '빚은', 우리밀 전문 제분기업 '밀다원', 육가공 전문기업 '알프스 식품'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