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현 "동양증권 녹취록 자료 즉시 제공"
최수현 "동양증권 녹취록 자료 즉시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원회의서 동양 피해자 지원방안 마련 당부

[서울파이낸스 공인호기자]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동양그룹 투자 피해자들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에 조속히 착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 원장은 4일 오전 임원회에서 최근 국정감사 및 언론에서 제기된 사항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투자피해자 지원과 제도개선 방안 마련에 조기 착수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최근 논란이 된 동양증권 녹취자료와 관련해서는 금일부터 즉시 고객의 신청을 받아 이메일 또는 USB 등을 통해 제공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향후 업계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TF를 구성해 녹취록 녹음방식과 사후관리 등이 표준화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아울러 최 원장은 금융투자상품 판매시 '원금 손실가능성' 및 '투자부적격' 등 투자유의사항에 대해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서 양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최근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투자성향 조작의혹' 및 '동양계열사 발행 증권의 판매수수료 차별지급' 등의 사안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 내에 위법사실을 조사해 검찰 고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끝으로 최 원장은 이번주부터 진행되는 피해 투자자 대상 설명회에 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 줄 것도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