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뉴스] 이건희 회장, 조용필을 포옹한 까닭은?
[CEO&뉴스] 이건희 회장, 조용필을 포옹한 까닭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철기자] 이건희 삼성 그룹 회장이 '가왕' 조용필을 포옹해 화제가 되고 있다. 두 거물급 인사의 만남도 만남이려니와, '포옹'이라는 의사표현 방식이 주목받는 이유다. 그것도 사석이 아닌 공석에서. 

'문제의 만남'은 28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의 신경영 20년을 자축하는 기념 만찬장에서다. 이 회장이 전하는 동영상 메시지 등 일련의 준비된 절차가 진행된 후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 가수 바다, 그리고 재즈가수 웅산 등 모두 쟁쟁한 스타들. 그러나 이날 공연의 대미를 장식한 것은 언제 어디서나 그랬던 것처럼 조용필.

그는 환갑을 넘긴 나이에 19집 앨범 '헬로(Hello)'를 발표한 후 전국 투어를 진행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국 가요계에서의 독보적인 그의 위상만큼이나 흔치 않은 일. 쉼없는 도전으로 기성가수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취를 이룬 '가왕'의 인생 행로가 끊임없이 도전하는 삼성과 닮았다는 소갯말에 이어 '가수 조용필'의 열창이 시작됐다.

이날 그가 부른 마지막 곡은 비장감 넘치는 양인자 씨의 노랫말로 유명한 '킬리만자로의 표범'. 공연이 끝난 후. 이 회장이 만찬장을 나서기 위해 위해 자리에서 일어섰다. 때 마침 '가왕'은 무대를 내려와 인사차 이 회장에게 다가섰다.

그런데, 이 회장은 뜻밖에도 따뜻한 포옹으로 인사를 대신했다. 마치 말이 필요없다는 듯이. 평소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고 절제된 언행만을 보여온 이 회장의 이같은 반응은 주위를 놀라게 하기에 충분했다.더구나, 그 자리엔 350여명의 삼성 계열사 임원이 운집해 있었다. 

분야는 달라도 '巨人끼리는 통한다'고나 할까? "도전을 멈추지 않았던 이 회장이 가수로서 비슷한 길을 걸어온 조용필에 대해 동질감에서 우러나온 애정과 경의를 참지 못하고 표시한 것으로 보인다." 이 광경을 지켜본 삼성 관계자의 전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