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협, 증권사 직원 대상 IB 교육 실시
증협, 증권사 직원 대상 IB 교육 실시
  • 김참
  • 승인 2005.1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업협회는 오는 21일부터 내년 4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증권사 직원을 대상으로 IB분야 차세대리더 양성을 위하여 Investment Banking MBA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최근 증권시장이 1200선에 안착되면서 증권사의 수익성이 눈에 띠게 개선되고 있다. 그러나 외국계 투자은행과 은행, 보험 등 타 금융권과의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증권산업의 중장기적인 발전과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신사업모델에 대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인적자원 확충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증협에서는 금년 6월부터 4개월 동안 금융상품 분야 차세대리더 육성을 위한 Financial Products MBA 과정을 개설하여 대우증권 등 21개 증권사 직원 28명을 교육하였다.

그리고 이번에는 금융상품 분야 외에 증권업계내 투자은행(Investment Banking)분야의 차세대 핵심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IB MBA 과정을 개설하였다.

이번 교육은 증권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핵심요소인 투자은행 업무에 대한 선진화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상품 및 증권의 발행, 금융자문, M&A, Project Financing, 국제금융 등 투자은행 전반에 대한 최고 수준의 교과 내용을 다룬다.

기초학습을 통한 고급지식 습득 등 체계화된 학습과 Case Study, Workshop, Business Report 등 다양한 실무중심의 학습방법을 통한 현장응용 능력을 배가하도록 구성하였다. 학업성취도, 현업적용도, 학습참여도 등 종합적인 다면평가와 지도교수의 철저한 팀 및 개별 지도를 통해 집중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증협 황성수 증권인력개발부장은 이번 연수는 해외현지 실습도 포함하여 해외 선진 IB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민간업계차원에서 IB 부문의 최고 금융전문가를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