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2013년 코스닥상장기업 취업박람회
KRX, 2013년 코스닥상장기업 취업박람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한국거래소와 코스닥협회가 헤럴드경제와 공동으로 오는 21일과 22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 C4홀에서에서 '2013년 코스닥상장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코스닥상장기업 취업박람회'는 '일자리 창출, 코스닥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코스닥 전문 취업박람회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참가기업으로는 솔브레인, 쎄미시스코, 아모텍, 동부라이텍, 다날, 이트레이드증권 등 코스닥 시장을 대표하는 80여개 기업이 참가해 약 100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조경제 성장 사다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코넥스 기업도 참여해 행사의 의의를 더한다는 평가다.

21일 오전 11시에 있을 개막식에는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이영만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사장, 정지완 코스닥협회 회장 등이 참석해 채용부스를 방문하고 구직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가업체별 현장면접과 채용이 이루어짐과 동시에 취업컨설팅, 면접이미지컨설팅, 외국어면접 컨설팅 등 예비 취업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전문가로부터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면접노하우를 청취할 수 있으며, 면접이미지컨설팅관에서는 메이크업 등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최근 입사면접에서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외국어면접 컨설팅도 진행돼 외국어면접시 자주 나오는 질문과 대처방안 등이 소개될 예정이고, 이외에 전문 사진촬영 기사가 참가자에게 이력서 사진을 찍어주며 무료로 인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의 채용정보관에서 신청하면 박람회 당일 현장면접에 우선 참가 가능하며, 박람회 참가자(구직자) 중 선착순 2000명에게 KT뮤직 지니(genie)가 제공하는 100회 음악감상 무료쿠폰을 나눠 줄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희망자에게 성장성 및 안정성을 갖춘 코스닥기업을 소개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통한 청년실업 해소에 일조하고, 코스닥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