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센트럴·그린파크 푸르지오' 동시분양
'위례 센트럴·그린파크 푸르지오' 동시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우건설이 2일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와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들 단지는 같은 곳에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청약일정이 똑같이 진행되는 '동시분양'형태로 진행된다.

경기 성남시 위례신도시 A2-9블록에 위치하는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4층, 지상 10~25층, 8개동, 전용 94·101㎡, 10개 타입 총 687가구로 조성된다. 경기 하남시 위례신도시 A3-9블록에 입지하는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10~23층, 16개동, 101~131㎡, 6개 타입 총 972가구 규모다.

이들 단지가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강남과 가장 맞닿아 모든 생활 프리미엄을 같이 누릴 수 있는 강남권 대체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등의 광역교통망이 가깝고 수도권지하철 8호선·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 우남역(신설)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특히 서울 경전철 사업이 재추진되면서 위례신도시 노선이 추가됨에 따라 강남권과 대중교통 접근성이 더욱 향상돼 분양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정법조타운(예정), KTX 수서역세권개발(예정)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아울러 이곳에는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이 조성돼 기본적인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 롯데월드, 롯데마트, 이마트, 가락시장, 가든파이브, 삼성서울병원, 현대아산병원 등 기존에 있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깝다. 또 19개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녹지공간에 창곡천과 장지천이 흐르는 친환경 신도시로 꾸며지고 있다. 청량산과 탄천을 연결하는 생태공원과 4.4㎞의 친환경 순환 산책로가 조성돼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위례신도시 민영아파트 중 유일하게 36평형이 포함된 '센트럴 푸르지오'는 단지 바로 옆에 초교가 신설될 예정에 있어 어린 자녀가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의 80% 이상이 판상형으로 설계되고 남향 위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한 에너지효율 1등급 아파트다. 단지 내 경사를 활용한 데크와 단지 중앙공간에 넓은 잔디마당과 '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힐링포리스트' 등이 설치돼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가구당 1.7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모든 주차공간을 법규상 주차단위구획 크기보다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설계해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높였다. 지하주차장에 가구별 창고도 제공된다.

◇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이 단지는 성남GC와 위례신도시를 둘러싸고 조성되는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어 지구 내 가장 높은 체감 녹지율을 자랑한다. 풍성한 녹지와 다양한 테마공간으로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였다. 남한산성과도 가까워 지구 내에서 가장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동간거리를 최대한 넓혀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최상층에 마련된 테라스하우스 9가구는 조망권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단지 곳곳에는 풍성한 녹음 공간인 '힐링포리스트'가 마련되고 어린이를 위한 '새싹 정류장'과 어르신을 위한 '로맨스 가든'이 꾸며진다. 도보권으로 초·중·고가 신설될 예정이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분양가는 판교, 분당 등 타 신도시 대비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강남생활권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3.3㎡당 1700만원 수준으로 책정돼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했다는 평이다.

오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순위별 청약 일정이 진행된다. 입주는 '센트럴 푸르지오'가 2015년 11월,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같은 해 12월 예정됐다.

견본주택은 복정역 1번 출구 앞(서울 송파구 장지동 561-7번지)에 마련됐다. (1899-1664)

한편 대우건설은 이번 동시분양으로 지난해 '송파 푸르지오(위례신도시 A1-7블록, 549가구)'를 포함, 총 2208가구 규모의 위례신도시 최대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