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오픈VMS의 인테그리티 서버 지원 확대
한국HP, 오픈VMS의 인테그리티 서버 지원 확대
  • 임희정
  • 승인 2005.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선물거래소, 한국마사회 등 200여 고객사 확보
한국HP가 전세계 40만 고객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는 운영체제(OS)인 오픈 VMS(Open VMS)가 최근 알파 서버뿐만 아니라 아이테니엄칩 기반 인테그리티 서버 제품군 전체를 지원하게 됨에 따라, 국내 고객들의 서버 증설 및 통합 수요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9월부터 오픈VMS가 수퍼돔(Superdome)까지 전 기종의 HP 서버를 지원하게 되면서 별도의 클러스터 시스템을 연결하기만 하면 클러스터 기술을 보유한 OpenVMS를 활용해 기존 알파서버와 인테그리티 서버를 혼용한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게 돼 기존 시스템의 확장성을 폭넓게 활용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국HP는 2014년 이후까지의 인테그리티 서버 기반 오픈 VMS개발 로드맵을 확정하고, 인테그리티 서버로 기존 알파서버의 업그레이드 수요를 흡수하거나, 알파서버 기반의 인프라 증설 및 통합 수요를 공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HP는 마이크로소프트, BEA, 오라클, SAP 등의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및 기술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오픈VMS 기반의 안정적 시스템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오픈VMS가 기존 유닉스와 원도우NT, 리눅스 서버 등의 OS와 함께 단일 플랫폼에서 운영될 수 있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앞둔 고객 수요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오픈VMS는 전세계 의료 및 통신, 금융서비스, 제조, 공공 분야 등에서 다양한 고객 사이트를 구축하면서, 그 시스템 안정성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현재 전세계 증권 거래소에는 HP의 OpenVMS와 Nonstop 시스템이 주거래시스템의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1000여개 이상의 미국대형병원, 그리고 시스템관리시스템(SMS) 트랜잭션시스템의 50%, 휴대폰 지불거래 시스템의 30%. 이상이 오픈VMS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국내 오픈VMS 운영체제 고객 사이트는 200여 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며, 증권거래소 선물옵션거래시스템과 구선물거래소의 선물시스템, 포스코, 스포츠토토, 하이닉스 반도체, 현대정유, 현대INI스틸, 마사회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한국증권선물거래소는 전세계 40여 개국거래소에서의 주식거래를 모두 오픈VMS 운영체제에서 가동하고 있다. 이러한 오픈 VMS의 안정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싱가포르 거래소에 이어 올해 태국증권거래소와 상하이 증권거래소 등이 거래시스템을 유닉스에서 OpenVMS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한국 HP ESS 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HP는 올해로 개발 27주년을 맞은 오픈VMS를 보다 많은 시스템으로 확대 적용시키기 위해 전세계 업체들의 솔루션을 오픈VMS에서 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술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사가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킴으로써 급변하는 경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를 구현하해기업 경쟁력을 한층 배가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