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이다' 브랜드 론칭…건강기능성음료 시장 진출
하이트진로, '이다' 브랜드 론칭…건강기능성음료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음료가 출시하는 패밀리 브랜드 '이다(EEDA·利多)'의 '이다 화이버 콜라'와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 사진=하이트진로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건강기능성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하이크진로음료는 건강기능성음료 제품 통합 브랜드 '이다(EEDA·利多)'를 론칭, 식이섬유가 함유된 '이다 화이버 콜라'와 특허 받은 홍삼 유효 성분 강화 기술로 만든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를 동시에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통합 브랜드 '이다'는 '이롭고 다채로운' 음료라는 의미와 'Enjoy Excellent & Diverse Advantages'의 머리글자의 조합으로 '우수하고 다양한 이로움을 즐기다'는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앞으로 다양한 건강기능성음료를 선보여 '이다' 를 생활건강음료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 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다 화이버 콜라'는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 시 중성지방 상승을 억제해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이섬유가 한 페트(500㎖) 당 5.3g이 들어 있다. 저칼로리(20㎉), 저나트륨, 무당류 제품이지만 콜라의 깊은 청량감과 향은 그대로 담았다.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는 홍삼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건강기능식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높이고 쓴맛은 줄인 홍삼 음료다. 홍삼 유효 성분 강화 기술 특허 및 저혈당 개선 기술 특허를 바탕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해 제조했다. 한 페트(340㎖) 당 3mg 이상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했으며 합성착향료, 설탕, 카페인을 넣지 않았다. 

가격은 '이다 화이버 콜라'가 1300원,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가 1600원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하이트진로음료는 패밀리 브랜드 '이다'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음료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다'를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브랜드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1982년 석수 판매를 시작으로 30여 년간 먹는 샘물과 믹서류 관련 제품에 주력해왔으나 최근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 0.00'과 숙취해소음료인 '술 깨는 비밀'을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