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금융가족,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흥국금융가족,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흥국금융가족(흥국생명∙화재∙증권∙자산운용, 예가람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은 '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이하 그룹홈)의 집을 수리하는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들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보호시설이다.

흥국금융가족은 지난 6일부터 이날까지 임직원들의 기부금 및 나눔 바자회 수익금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서울 성북구 장위동에 위치한 그룹홈 '우애의 집'을 수리했다. 흥국금융가족 임직원들은 기존 가구를 철거하고, 새로운 가구를 조립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아이들이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 흥국금융가족은 이날 오전 '우애의 집' 수리를 마치고 '따뜻한 집 만들기 프로젝트'의 오픈 행사를 열었다.

흥국금융가족은 올해 한 해 동안 추가로 4곳의 그룹홈 집수리를 진행할 계획이다. 4곳을 선정하기 위해 네이버 해피빈재단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그룹홈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변종윤 흥국생명 사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거주처가 낡고 허름하다는 것을 듣고 마음이 아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