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창립50주년 '고객만족 1위사' 목표
현대해상, 창립50주년 '고객만족 1위사' 목표
  • 김주형
  • 승인 2005.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1


올 하반기는 현대해상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기간으로 제2의 창업 정신을 발휘, 도약과 성장의 역사를 새롭게 열어 고객만족 1위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FY2005년도 원수보험료 매출목표는 전년대비 10.5% 신장한 3조 5,000억원.
장기보험의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TRM 교육 등 영업가족 전문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신상품 출시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과 신판매채널에 대한 영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속적인 가격경쟁과 정비수가 인상에 따른 보험금지급의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의 손해율은 2004년에 비해 힘든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불량물건 유입을 최소화하도록 인수지침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만연된 보험사기를 철저히 적발하고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FY2005년도 경영환경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회사가 적정 이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철저한 손해율 관리, 지속적인 사업비 절감 노력, 안정성 위주의 자산운용 전략에서도 이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등 각 부문별 지혜와 노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채널시대에 적절히 대처하면서 현대해상의 핵심 채널인 오프라인 채널의 영업경쟁력 강화를 우선시할 계획이다.

또한 무한경쟁시대에 고객만족경영은 변함없이 실천해야 할 과제로, 이를 위한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앞서가는 점포영업, 변함없는 고객만족’을 경영슬로건으로 선정, 모든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