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업무 프로세스 개선…효율성 향상
포스코건설, 업무 프로세스 개선…효율성 향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건설이 최근 2기 PI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가동하며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도모했다. (사진= PI시스템을 사용하는 직원의 모습,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포스코건설이 최근 2기 PI(Process Innovation)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가동하면서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국내외 건설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17일 포스코건설은 PI추진반이 2년간 대대적인 개선작업을 수행한 결과 프로젝트 관리, 설계협업, 견적지원, 수주·영업지원, 구매 등 건설업에 최적화된 사업수행 시스템과 오라클 ERP 기반의 글로벌 표준 프로세스가 적용된 경영지원 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 도입된 수주·영업지원 시스템의 경우 수주 추진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고 프로젝트 진행 단계별 평가 시 과거 주요 의사결정 확인까지 가능해졌다.

또한 사업관리시스템은 모든 프로젝트의 완료예정원가 이익률 변동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가능하며 이를 통해 예산관리의 투명성과 예측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이밖에 사용자 편의성 강화측면에서는 e-Accounting 시스템을 도입, 계정과목을 알지 못해도 전표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정동화 포스코건설 부회장은 "PI 시스템 도입으로 글로벌 탑 건설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반을 갖췄다"며 "회사의 중장기 발전 전략인 '펩콤(PEPCOM) 2020'을 실현하고 지속성장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