輸銀, 플랜트 수출 국제마케팅 본격화
輸銀, 플랜트 수출 국제마케팅 본격화
  • 황철
  • 승인 2005.09.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중동 및 중남미 주요 산유국의 대규모 프로젝트 발주기관 고위간부들이 참가하는 해외고객 초청 플랜트 수출 설명회를 개최한다. 우리 기업의 플랜트 수출을 촉진키 위해 본격적인 국제 마케팅에 나게 된 것.

이번 행사에는 브라질석유공사(Petrobras), 이란국영석유회사(NIOC) 등 석유산업 관련 국영기업들을 위주로 6개 국가에서 9개 기관이 참가한다.

이들 국가는 최근 고유가와 함께 오일머니를 바탕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를 발주하고 있는 대표적인 산유국들이다.

이번 행사는 해외 발주처들이 한국의 플랜트 산업 현황을 직접 파악할 수 있도록 ▲한국 경제 및 산업 현황 소개 ▲수출입은행 금융제도 및 지원사례 안내 ▲우리 기업의 기술경쟁력 설명 ▲우리 기업과 해외발주처의 직접 교류 기회 제공 ▲우리나라 대표 산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해외 플랜트 시장에서 우리나라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일본 미국 등 선진국들은 이미 자국 기관을 통해 오래전부터 이러한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한국의 플랜트 산업에 대한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외국의 주요 발주처들과 장기협력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해외 수주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