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상해시, MOU 체결…'레져사업' 본격화
이랜드-상해시, MOU 체결…'레져사업'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국이랜드 대외협력 총괄 김만수 이사(사진 우측)와 상해시 여유국 국제여행 촉진처 리빈청 처장이 합작 MOU를 체결했다. 사진=이랜드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이랜드그룹이 중국 상해시와 관광·레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을 맺었다.

이랜드는 지난 12일 서울 창전동 본사 이사회실에서 박성경 부회장과 중국 국가여유국 서울 지국장인 판쥐링(范巨灵), 상해시 여유국 리빈청 (李彬诚)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여유국은 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에 해당하는 중국 정부 기관으로 관광정책을 전담하고 있다. 특히 상해시 여유국이 일반 기업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번 MOU는 중국이랜드와 여유국이 상해에서 추진하는 레져사업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랜드그룹은 이번 MOU를 통해 지난해 상해시에 설립한 이랜드 중국여행사업부가 관광레저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큰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패션과 유통에 이어 레져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시키고 있다"며 "특히 2020년 까지 중국 내에 10여 개의 호텔 체인 개발 하는 등 중국 내 관광레져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