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HP 솔루션데이 2005’ 행사 개최
한국HP, 'HP 솔루션데이 2005’ 행사 개최
  • 임희정
  • 승인 2005.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가속화 선포
한국HP는 7일 반포동 메리어트호텔에서 HP의 차세대 솔루션들을 선보이는 ‘HP 솔루션데이 2005’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HP는 올해를 고객사의 IT와 비즈니스를 유기적으로 통합시킴으로써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 의 가속화를 위한 원년으로 삼을 것임을 선포했다.

한국HP는 서버/스토리지 등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이에 관련 된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컨설팅 등을 보유한 대표적인 토탈 솔루션 벤더로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아래 각 산업별 및 고객별 특화된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전략은 비즈니스의 안정성과 효율성, 실시간 비즈니스 민첩성을 이끌어낼 수 있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HP는 비용 절감 효과와 서비스 질의 향상, 위험부담의 최소화, 시스템 장애 없이 빠르고 주요한 변화를 실행하는 IT 인프라 제공을 대상으로 영업을 펼칠 계획이다.

HP는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고객별 전담 팀을 구성해, 고객관계 모델인 ‘CEM(Customer Engagement Model)’에 기반을 둔 컨설팅과 시스템통합본부(C&I)를 운영중에 있다. 또한 HP는 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AE 변환 툴과 방법론, 솔루션 개발과 콘텐츠 등을 활용해 그 해결점을 찾는 AEPO(AE Program Office) 등을 함께 운영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HP는 지난 2년간 전세계 주요 50대 기업을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컨설팅 프로젝트 기업으로 선정해 그 경험을 IP(Intellectual Property)화해, 각 산업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컨설팅 노하우를 컨설팅 프로젝트에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HP는 인프라스트럭처 자원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통합 가상화 솔루션인 VSE(Virtual Server Environment)을 이날 발표했다. VSE는 HP의 다양한 가상화 기술을 통합해 IT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주는 솔루션.

특히 HP는 올해 후반기에 HP-UX 11i 버추얼 파티션(vPar) 소프트웨어를 HP 인테그리티 서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차세대 가상화 기술 구현을 실현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이 우선순위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상 서버를 확장(expand)하고 축소(shrink)하는 등 서버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해, 비즈니스 민첩성 향상시키는 등 IT투자에 대한 회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HP관계자는 설명했따.

HP는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 구성요소 중 애플리케이선(Applications)의 원활한 지원을 위하여. 전세계 독립소프트웨어 벤더(ISV)와의 제휴 강화를 통해 지난 2003년 초부터 매년 2배 이상의 ISV를 확보하여 지난 2004년 말에는 4000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 연동을 이루어 냈다. 또한 국내 ISV와 연계한 회사가 미라콤아이앤씨, 티맥스소프트, 안철수연구소, 삼성SDS 등 현재 216개를 넘어섰다.

이를 통한 실제 국내 인테그리티 솔루션 도입사례로는 ■ 정보통신부, 국립보건원, 근로복지공단, 금융결제원, 행정자치부, 노원구청 등의 정부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 KT와 KTF, LG텔레콤 등의 통신업 ■ 삼성전자, 삼성코닝, 두산중공업, 하이닉스, LG필립스 등의 제조업 ■ 국민은행, 한미은행, 농협 등의 금융권 ■ 현대자동차, 현대 모비스 등의 자동차. ■ 숭실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 대구대학교, 대교 등의 교육분야 등 전체 산업 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한국 HP 서버 및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전인호 상무는 “이젠 기업 비즈니스와 IT기술은 따로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문제다”라고 말하고 “HP는 명실공히 토털 솔루션 벤더로서, 올해를 IT인프라의 관리 및 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가장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진정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 를 가속화시키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