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수호천사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출시
동양생명, '수호천사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출시
  • 최정혜
  • 승인 2005.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생명은 오는 9일부터 종신보험에 뮤츄얼 펀드와 같은 투자상품 기능이 결합된 보험상품 수호천사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보장형)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본 보장과 함께 투자수익을 반영해 보험금의 실질 가치를 보전하는 변액종신보험과 추가보험료의 자유로운 입금 및 긴급자금 필요 시 출금이 가능한 유니버셜보험의 특징을 가졌다.

또한 납입기간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안정적인 재테크 성향을 가진 30, 40대 가장이나 수입이 불규칙해 보험료를 규칙적으로 납입하기 어려운 개인사업자, 전문직 종사자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이다.

특히 계약자의 성향에 따라 가입 후 연금전환 등 일반보험으로도 자유로운 전환이 가능해 일석 삼조의 역할을 하는 보험이다.

수호천사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보장형) 가입 후 사망하거나 장해지급률이 8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됐을 경우 기본보험금에 계약자적립금과 예정적립금과의 차이에 의해 증감되는 변동보험금액을 합친 사망보험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보장 부분에 해당하는 기본보험료 외에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보험료의 배 범위 내에서 언제든지 자유롭게 내면 된다.

적립액의 중도인출은 가입 2년 후에 해약환급금의 50% 범위 내에서 1년에 4차례 가능하기 때문에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고, 기본보험료 미납입 시에는 추가적립금에서 보험료가 대체돼 보장이 유지토록 설계됐다.

또 특별계정 운용실적에 관계없이 기본보험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최저 보장한다.

이 상품은 기존 종신보험에 부가하는 다양한 특약(정기특약Ⅱ, 재해치료특약Ⅱ, 재해사망특약, 재해상해특약, 동양입원특약, 자녀보장특약, 수술보장특약Ⅱ, 의료보장특약, 암진단비특약Ⅱ, 종합질병보장특약, 암치료비보장특약Ⅱ)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하고 세분화된 맞춤설계가 가능해 각종 질병, 재해, 장해 시 고객의 소득보상 및 보장을 제공한다.

또한 수호천사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보장형)은 펀드운용 선택에 따라 보장에 필요한 최소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를 펀드에 투자해, 재산증식 효과도 노릴 수 있다.

동양생명은 종합금융그룹 장점을 최대한 활용, 위험 및 자산 운용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전문투자기관에게 펀드운용을 위탁해 시중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할 계획이며, 고객의 입장에서는 고객의 라이프싸이클에 따라 채권형, 혼합형, 혼합성장형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는 고객에게는 이자소득세를 면제해주는 다양한 세제 혜택도 부여하고 있어, 철저히 고객을 위한 재테크 상품이다.

가입연령은 15~60세. 최저보험가입금액는 1,000만원이다. 단, 이 상품은 보험금 및 해약환급금의 최저보증이 이뤄지지 않으며,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