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장관, 개성공단 사태 오도"…北, 정상화 '안달'?
"통일장관, 개성공단 사태 오도"…北, 정상화 '안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북한이 최근들어 개성공단에 대한 이런 저런 입장을 잇달아 표명하고 나섬에 따라 겉모양새와는 달리 속내는 개성공단 정상화에 안달(?)이 난 것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북한도 개성공단 정상화에 대한 의지가 강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명분이나 절차에 대한 모양새만 갖춰진다면 개성공단정상화가 이뤄질 가능성이 그만큼 높아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뒤따르고 있다.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는 2일 류길재 통일부 장관이 개성공단 사태와 관련해 사실을 오도하며 개성공단 정상화를 위한 북한의 노력을 매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논평'에서 류 장관이 지난달 29일 기자간담회에서 북한이 민간과의 대화 의지를 피력하는 것은 '위선'이라고 밝힌 데 대해 "사실 전도의 파렴치한 궤변이고 생억지"라고 주장했다.

류 장관은 당시 기자간담회에서 "완제품과 원·부자재 반출조차 수용하지 않은 북한이 민간과의 대화 의지를 피력하는 것은 위선이고 남남갈등 시도"라고 비판했다. 류 장관은 그러면서 북한 측에 당국 간 회담 수용을 촉구했다.

북한은 지난 달 29일 대남기구인 조평통 대변인 담화를 통해 개성공단 기업가들과 함께 개성공단을 관리하는 남북공동실무기구인 개성공단 관리위원회 관계자들도 함께 방북해도 좋다는 입장을 피력했지만, 통일부와 북한 당국간 회담에는 응하지 않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