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전문 기자의 재테크 노하우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 출간
경제전문 기자의 재테크 노하우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 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재테크 전문 기자가 수년간의 취재를 바탕으로 정리한 재테크 전문 서적이 출간됐다.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은 한은정 토마토TV 기자가 인기 프로그램인 <돈도사들의 토크>와 <레알머니>를 진행하면서 금융 전문가들에게 배운 재테크 노하우를 알기 쉽게 풀어놓은 책이다. 검증된 방송 콘텐츠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서도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시장과 재테크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깊이 있는 설명과 날카로운 시각을 놓치지 않았다는 평가다.

저자는 돈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와 재무계획과 신용관리, 은행상품, 펀드, 주식 등 재테크 기본에 관해 이야기하며 돈 모으는 구체적인 방법과 위험을 대비한 보험, 은퇴 설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특히 은퇴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쉽게 설명한다. 본문 꼭지마다 저자와 전문가의 생생한 대화를 통해 재테크를 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구체적인 조언도 전달한다.

요즘처럼 계속되는 저금리시대에 과연 어떻게 재테크를 해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더디 가더라도 '기본을 지키는 재테크'를 하라고 강조한다. 부동산 바람이 분다고 부동산에 투자하고, 펀드나 주식이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말에 펀드나 주식에 부화뇌동하듯이 투자하는 일이 더는 없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 기자는 "자신의 경제상황과 투자성향을 파악한 후 알맞은 투자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재테크 성공을 위해 '기본 다지기'에 신경을 써야 하는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