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6월 분양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6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내달 서울 마포구 현석2구역을 재개발한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을 선보인다.

서울 마포구 현석동 108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래미안 마포 웰스트림'은 지하 3층~지상 35층, 8개동, 전용 59~114㎡ 총 773가구(임대 132가구 포함) 규모로 이 중 267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특히 일반분양 중 81%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은 4.1대책에 따라 양도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한강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한강조망을 최대한 살려 남동, 남서향 배치로 각 동에서 한강 및 밤섬 조망이 가능하다. 또 현석나들목을 통해 걸어서 5분 만에 한강시민공원으로 이동이 가능해 운동 및 산책 등의 웰빙생활이 가능하다. 와우산과 여의도 한강공원도 인근에 있어 자연 속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도심 속에 위치한 만큼 교통여건이 우수해 업무지역으로 접근이 가능한 직주근접 여건도 갖추고 있다. 서울지하철 6호선 광흥창역과 대흥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 두 역을 모두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의 서강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마포대교, 서강대교 등 도로망을 통해 도심권, 여의도, 강남권 등의 업무지역으로 손쉽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 바로 옆에는 연면적 약 1580㎡가 넘는 대형 구립 어린이집이 올 하반기 신설될 예정이며 신석초, 신수중, 광성중·고 등을 걸어서 10분 이내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 3㎞ 이내에 서강대, 홍익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의 국내 명문대가 위치해 최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

또한 단지 인근의 신수시장을 비롯해 신석초 내에 있는 대형 스포츠센터에서는 수영, 헬스, 피트니스, 요가 등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차로 10분 이내에 신촌 현대백화점, 신촌 및 홍대상권,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 편의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단지 내에는 약 6000㎡ 규모의 소공원이 조성돼 있고 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북카페,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여가와 휴식, 취미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내부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한 3~4베이 평면을 구성했다. 특히 전용 84㎡의 일부 타입은 가구분리형 주택인 수익형 평면구조로 설계됐다. 방 하나를 세를 놓을 수 있도록 만든 형태로, 1인가구가 많은 대학가 주변이라는 입지를 고려한 것이다. 임차인은 분리된 화장실과 주방, 출입구를 이용할 수 있어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고, 임대인은 다주택자 중과세 걱정 없이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밖에 입주민의 편의와 보안에도 각별한 신경을 썼다. 홈네트워크, 원패스, 위성방송 수신 등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적용하고 태양열 급탕 시스템, 지열 냉난방, 빗물처리 시스템, 전기차량 충전시설 등 친환경 시스템을 감췄다. 여기에 놀이터 비상호출 시스템,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을 설치해 보안에도 만전을 기했다.

분양 관계자는 "마포구에는 1만7000여가구에 이르는 래미안 단지가 조성돼 있어 래미안 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날 정도로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며 "한강변 역세권의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 만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지하철 3호선 안국역 4번 출구 인근 운니동 래미안갤러리(운니동 114-2번지)에 조성 중이다. (02-765-0773)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