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70% "朴 대통령 경제민주화 공약 찬성"
국민 70% "朴 대통령 경제민주화 공약 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국민 10명 중 7명이 박근혜 대통령의 경제민주화 정책을 지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글로벌 정보분석업체 닐슨코리아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의 성인남녀 1천명에게 '박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경제민주화 실현을 위한 정책 제시·추진에 찬성하느냐'고 물은 결과 71.4%가 그렇다고 응답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대체로 반대한다'는 응답은 10.2%, '매우 반대한다'는 3.3%에 불과했다.

박 대통령은 대선 당시 '대기업집단 총수일가의 불법 및 사익편취행위 근절'을 공약하며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에 대해 집행유예가 불가능하도록 형량 강화 △대기업 지배주주ㆍ경영자 중대범죄에 사면권 행사 제한 △일감 몰아주기 등 총수일가 부당내부거래 금지규정 강화 및 부당 내부거래로 인한 부당이익 환수 등을 약속했다.

한편 최근 공정위원회와 국회 정무위가 일감몰아주기를 근절하기 위해 총수까지 형사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논의하자 박 대통령이 제동을 걸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5일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경제민주화와 관련해 (국회) 상임위 차원에서 논의되는 내용 중 공약이 아닌 것도 포함돼 있다"며 "여야 간 주고받는 과정에서 그렇게 된 것 같은데 무리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고 말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