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디지털 체험공간 '마이드림하우스' 오픈
삼성물산, 디지털 체험공간 '마이드림하우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삼성물산이 최근 고객이 직접 래미안의 대표 상품을 체험하고 맞춤형 공간을 직접 디자인해 볼 수 있는 시스템 'Imagine, My Dream House!'를 개발, 래미안 홈페이지에 적용시켰다.

16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마이드림하우스'는 래미안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평면구조를 선택하고 벽지, 바닥재, 조명, 제품 등 다양한 마감재를 활용,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로 꾸밀 수 있게 했다. 이 시스템은 고객과 쌍방향 소통의 인터렉티브한 디지털 상품 체험 공간이다.

이 시스템은 신혼부부, 노부부, 3세대 등 다양한 가구 유형별로 개발된 평형대별 18개 타입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게 했다. 선택한 가구를 VR(Virtual Reality)로 체험한 후 주요 마감재 구성 및 가구배치를 통해 자신만의 집을 꾸밀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한 고객에게는 '클로버'라고 하는 포인트를 제공하고, 자신만의 '마이드림하우스'를 고급화할 수 있는 이점을 주는 등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밖에 이 시스템 내에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갤러리' 공간을 만들고 SNS을 통해 서로의 디자인을 공유하는 즐거움의 요소를 더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마이드림하우스는 모든 고객들이 래미안 대표 상품을 체험할 수 있고 온라인에서 '나만의 집을 스스로 창작하는 즐거움을 주는 고객 참여형 인터렉티브 공간'"이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참여로 생성된 고객 유형별 선호 면적 및 평면, 인테리어 스타일 등을 분석해 고객 중심의 상품 및 공간 디자인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에서는 '마이드림하우스' 오픈기념으로 이벤트 '클로버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