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캠퍼스타운 스카이', 재난 영향성 검토 통과
'송도 캠퍼스타운 스카이', 재난 영향성 검토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오피스텔 '송도 캠퍼스타운 스카이'가 최근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로부터 사전 재난 영향성 검토를 통과했다.

4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사전 재난 영향성 검토'는 화재나 지진, 침수 등 재난에 대해 체계적인 대비체제를 구축했는지를 검증하는 것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상 47층, 높이 167m의 초고층 건물로 각종 재해 발생 시 입주자들이 신속하게 피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율적인 대피 동선을 계획했다. 또 피난 전용 엘리베이터 및 중간 높이인 28층에 피난안전구역도 설치했다.

아울러 화재에 대비해 안정적으로 소화용수가 공급될 수 있는 이중배관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창문 주변으로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외벽을 콘크리트로 적용해 화염이 외장재를 타고 내부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했다.

이와 함께 각종 자연재해에 대한 대비도 강화했다. 지진에 대해서는 랜드마크동의 저·중·고층부 외벽에 지진 가속도계를 설치하는 한편, 옥상에 풍향계와 풍속계, GPS 등을 설치해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재난에 대해 단지 부분별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판매시설마다 별도의 종합방재실을 운영토록 해 각 시설별로 집중 감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종합재난관리체제를 구축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초고층 건물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상황에 대비해 고객분들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이번 사전재난영향성 검토를 통해 다시 한 번 안전성을 입증 받게 됐다"라고 말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5·7공구 M1블록에 입지하는 '송도 캠퍼스타운 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47층, 2개동, 전용 26~34㎡ 총 1835실 규모다. 견본주택은 인천지하철 2호선 테크노파크역 2번 출구 앞(연수구 송도동 168-2)에 마련됐으며 오는 6일 개관 예정이다. (032-716-980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