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개장 전 주요공시
3월 25일 개장 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최재연기자] 3월22일 장 마감 후부터 25일 개장 전까지의 주요공시.

◆ 유가증권시장

CJ는 김석수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강석희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현대상선은 이석희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하고 유창근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롯데관광개발은 대표이사를 김기병, 유동수 체제에서 김기병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변경 사유는 사임이다.

포스코는 이명우 사외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 사외이사는 현재 한양대 경영대학 특임교수로, 아이리버 부회장, 소니코리아 대표이사 회장을 지냈다.

NICE홀딩스는 이장훈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고 심의영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대한해운은 회계감사에 따라 재무제표를 정정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2654억9450만9000원에서 -2503억7185만3000원으로 정정됐다. 변경 사유는 용선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금 증가다.

성보화학은 박종연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유용률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아세아시멘트는 고규환 대표이사가 물러나고 이훈범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SK는 김영태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조대식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에따라 대표이사는 최태원, 김영태 대표에서 최태원, 조대식 대표로 바뀐다. 조대식 신임 대표는 SK의 사업지원부문장, 재무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SK 사장이다.

넥센은 정광용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강호찬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대표이사는 강병중, 강호찬 대표 체제가 된다. 강호찬 신임 대표이사는 넥센의 최대주주로 현 넥센디앤에스 대표이사다.

신성에프에이는 이완근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김주헌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OCI는 이우현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이수영, 백우석 대표이사 체제에서 이수영, 백우석, 이우현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이후연 신임 대표는 서강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와튼스쿨 금융·마케팅 MBA를 졸업했다. OCI 사업총괄부사장을 지냈다.

대동공업은 진영균 대표이사가 사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김준식, 곽상철, 진영균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준식, 곽상철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

에스케이브로드밴드는 박인식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안승윤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사유는 전임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다.

SK케미칼은 이문석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최창원, 이문석, 이인석 대표 체제를 갖추게 됐다. 이문석 신임 대표는 경희대학교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SK케미칼 수원공장장을 지냈고 현재 SK케미칼 Green Chemicals Biz 대표를 맡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이창규 대표이사가 물러나고 문덕규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문덕규 신임 대표는 SK네트웍스 재무지원실장, SK E&S 대표이사 사장을 지냈다.

신성이엔지는 안윤수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이순구, 안윤수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대한항공은 회사를 분할해 주식회사 한진칼홀딩스(가칭)을 신설한다고 공시했다. 분할기일은 8월 1일 예정이다. 분할 목적은 투자사업부문과 항공사업부문을 분리하고 향후 투자사업부문을 지주회사로 전환함으로써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과 경영안정성을 증대시키기 위함이다. 존속회사는 0.8054032, 분할신설회사는 0.1945968의 비율로 분할된다.

지에스건설은 박종인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임병용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허창수, 허명수, 우상룡, 임병용 각자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임병용 신임 대표는 공인회계사 겸 변호사(전 검사)이며 현재 GS건설 CFO 사장을 맡고 있다.

에스케이씨앤씨는 엔카네트워크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합병 목적은 ICT기술 활용, 투자 확대, 경영 효율화 등을 통해 엔카네트워크㈜의 사업가치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에스케이씨앤씨㈜의 Beyond IT서비스 영역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합병비율은 에스케이씨앤씨㈜ : 엔카네트워크㈜ = 1:0이다. 엔카네트워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자동차 매매, 대여, 관리 및 등록대행 등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아남전자는 타원종합건설주식회사에 회사 소유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645 소재 일부 토지를 현금 224억200만원에 양도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사유는 유휴자산을 매각해 현금유동성 및 재무건정성 확보다. 자산양도가액은 224억원은 2012년 12월 31일 기준 자산총액 1063억원의 21.07%에 해당하는 중요 자산이다. 매각대금은 운영자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남전자는 금융비용 감소 등 재무구조 개선에 유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광산업은 최중재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심재혁, 최중재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최중재 신임 대표는 삼성물산 상무를 거쳐 태광산업 사장을 지냈다.

LG는 대표이사를 구본무, 강유식, 조준호 체제에에서 구본무, 조준호 체제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변경 사유는 강유식 전 대표의 계열회사(LG경영개발원) 이동이다.

금호종합금융은 결손보전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3.3대 1 무상감자를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감자 기준일은 4월 22일이다. 자본금은 감자 전 899억5142만5000원에서 감자 후 272억5800만7500원으로, 발행 주식 수는 감자 전 1억7990만2850주에서 감자 후 5451만6015주로 줄어든다. 감자를 위한 주주총회 예정일은 4월 16일이다. 금호종합금융은 중요내용 공시 관련 매매거래가 정지됐다고 공시했다. 매매거래정지 일시는 22일 오후 5시 45분이며 해제일시는 25일 오전 9시다. 사유는 발행주식총수의 10% 이상 감자다.

풍산홀딩스는 최상영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최한명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류진, 최한명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최한명 신임 대표는 풍산 민수총괄 부사장, 풍산홀딩스 및 풍산 사장을 지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배동현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손영철 사장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서경배, 손영철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손영철 신임 대표는 아모레퍼시픽 방판부문 부사장을 지냈고 현재 아모레퍼시픽 그룹 사장이다.

LS는 구자홍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구자열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구자열 대표이사 회장, 이광우 대표이사 사장 체제를 갖추게 됐다. 신임 구자열 회장은 LS투자증권 영업총괄 부사장, LS전선 대표이사 부사장, LS전선&LS엠트론 대표이사 회장을 지냈다.


◆ 코스닥시장

씨제이이앤앰은 김성수 대표이사의 대표이사직 사임에 따라 강석희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지아이바이오는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 및 계속기업 존속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의견거절임을 공시했다. 4월 11일까지 동일한 감사인의 사유 해소에 대한 확인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상장폐지사유에 해당한다. 사유해소시까지 거래정지 처분을 받았다.

지앤에스티는 ‘감사보고서 제출’ 공시에서 최근 사업연도의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인의 감사의견이 범위제한으로 인한 의결거절임을 공시했다. 이 상는 상장폐지사유에 해당하며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이 없으면 상장폐지절차가 진행된다. 사유해소시까지 거래정지 처분을 받았다.

티에스이는 권상준 대표이사 체제에서 김철호 대표이사를 추가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대동금속은 박헌승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이성태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우리이티아이는 전풍, 박상열 대표 체제에서 전풍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공시했다. 사유는 박상열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른 퇴임이다.

이노셀은 상호명을 녹십자셀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사유는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녹십자와 시너지 극대화다.

케이피엠테크는 감사의견 비적정설에 대한 사실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을 조회공시 요구받았다고 공시했다. 답변시한은 25일 오후 6시다.

이지는 이광형, 문경환 대표 체제에서 이광형 대표의 사임에 따라 문경환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공시했다.

웰메이드스타엠은 변종은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고 하태민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광교택지개발지구 D3BL 주상복합 신축공사 건축설계용역을 계약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43조4500만원이며 계약 상대방은 밀레니엄로이빌파크다. 현재 시공사 선정 및 경기도시공사와 협의 중이다.

솔라시아는 박윤기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박상진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동아팜텍은 상호를 ‘동아팜텍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메지온’으로 변경한다. 사유는 기업이미지 제고다.

아트라스비엑스는 허영신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고 강창환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코미팜은 송태종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양용진, 문성철, 송태종 각자대표이사체제를 갖추게 됐다. 사유는 코미녹스 개발과 업무 강화 및 회사 업무의 효율적인 운영이다.

한국전자금융은 심의영 대표이사의 사임에 따라 이장훈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엔터기술은 이경호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고 이성두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엔디티앤아이는 상호를 주식회사 오르비텍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변경 사유는 신규사업(항공사업부문)과 관련성 있는 기업명으로 변경 및 전반적인 회사의 이미지 제고다. 변경상장예정일은 4월 10일이다.

오성엘에스티는 천안세무서로부터 56억9904만620원을 추징당했다고 공시했다. 사유는 2007년도 합병으로 인한, 영업권 계상금액을 합병평가차익으로 익금산입하여 법인세 과세다. 오성엘에스티는 납부기한내 법인세 추징금을 납부한 후, 적절한 불복 절차를 강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이콘텐트리는 송필호 대표이사가 사임하고 임광호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케이앤디티앤아이는 임수홍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해 이의종, 임수홍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공시했다. 신규사업(항공사업부문)의 원활한 추진과 운영을 위한 목적이다.

대한광통신은 유기선 대표이사의 임기 만료에 따라 김영민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리홈은 상호명을 주식회사 리홈쿠첸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회사명 브랜드 단일화를 통해 프리미엄 생활가전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함이다.

에스비엠은 안양세무서로부터 45억3543만9170만원의 법임세 부과 취소 결정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사유는 2007년 합병평가차익 과세로 인한 고지분에 과세 실익이 없어 결정이 취소된 것이다.

삼기오토모티브는 김상현, 김남곰 대표이사에서 김상현, 김남곤 각자 대표이사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에쎈테크는 원유비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고 김홍근 대표이사를 신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이로써 조시영 김홍근 각자 대표이사 체제를 갖추게 됐다.

유일엔시스는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서울지방법원에서 신청서와 관련 자료의 서면 심사를 통한 회생절차 개시여부 결정이 있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상장폐지여부 결정일까지 거래가 정지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