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자산관리] 한화투자증권, 한화 미국 중소형주 펀드
[똑똑한 자산관리] 한화투자증권, 한화 미국 중소형주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경기회복 중심 美 강소기업에 투자

[서울파이낸스 증권팀] 한화투자증권에서 출시한 '한화 미국 중소형주 펀드'는 글로벌 경제 회복을 견인하고 있는 미국 주식시장, 특히 전세계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미국 우수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일반적으로 중소형주는 대형기업 주식에 대비하여 성장 잠재력이 커 종목 선택을 잘하면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로 전세계 벤처투자자금의 약 70%가 미국 중소형 기업으로 투자되고 있어 성장성이 더욱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역사적으로도 미국 중소형주는 연평균 11.4%의 수익률을 실현하고 있다.

미국 대형주는 세계 경제동향에 영향을 많이 받는 반면, 미국 중소형주는 상대적으로 미국 시장에 보다 집중되어 있어 유로존 리스크 등 글로벌 경제동향의 영향을 적게 받을 수 있다.

현재 타 선진국 대비 미국의 경제 회복세가 뚜렷한 상황에서,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가 미국 경제회복의 수혜를 보다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미국은 글로벌 경기둔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제조업을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이며 글로벌 경제회복을 견인하고 있다.

유럽의 재정위기, 중국의 경제회복 지연으로 유럽과 중국의 지난해 예상경제성장률을 각각 -0.5%와 7.7%로 하향조정하고 있는 추세 속에서도 미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은 2.1% 로 상대적으로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 미국 중소형주 펀드는 록펠러 가문의 패밀리 자금 운용으로 유명한 미국의 록펠러(Rockefeller & Co.)에서 위탁운용을 맡아 125년에 걸쳐 축적한 리서치 및 운용 노하우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