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차세대 주식거래앱 '스마트하나 HT' 출시
하나대투證, 차세대 주식거래앱 '스마트하나 HT'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하나대투증권은 차세대 모바일 주식거래앱 '스마트하나 HT'를 신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HT'는 하나금융그룹의 경영슬로건인 '건강한 하나 Happy Together'의 약자로 금융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스마트하나 HT는 하나대투증권의 기존 모바일 주식거래 '스마트하나' 어플과 함께 별도로 서비스 되는 프리미엄 버전의 주식거래 앱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접속 및 주문처리 속도와 보유종목에 대한 '뉴스 Push' 기능, 전문가 종목 상담 및 특화주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HTS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특징이다.

뉴스 Push 서비스는 주식거래 앱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도 고객의 보유종목 관련 뉴스 발생시 팝업으로 해당 뉴스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돌발적인 호재, 악재 발생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

특허 출원중인 특화주문 서비스는 고객이 매수 주문시 체결 건별로 손절수익률과 이익실현 수익률을 지정해 고객이 지정한 가격 조건 충족시 자동 주문이 되는 기능으로 MTS 거래시 매매타이밍을 놓치기 쉬운 단점을 보완하였다.

그리고 하나대투증권의 온라인 투자자문서비스 '멘토스' 매니저들이 투자 게시판과 전화를 통한 실시간 종목상담과 네이버 종목 토론방을 탑재하여 모바일 상에서 쌍방향 투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스마트하나 HT는 은행개설계좌 0.09%, 지점 개설계좌는 0.15%의 수수료율이 적용되며, 오는 5월말까지는 기존의 스마트하나 매매 수수료율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 뉴비즈니스본부장인 이상훈 상무는 "스마트하나 HT는 모바일 접속시 초기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줄여 고객 불편을 해소하였고, '뉴스 Push' 서비스와 상담기능을 강화한 것과 함께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크고 시원하게 배치하여 터치 오류 가능성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