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정기 임원인사···송용덕 대표 부사장 승진
롯데, 정기 임원인사···송용덕 대표 부사장 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민경기자] 롯데는 4일 총 158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를 부사장으로, 노일식 롯데리아 전무를 신임 롯데리아 대표이사로 승진 발령하는 등 승진인사가 이뤄졌다.

송용덕 호텔롯데 대표이사 부사장은 지난해 베트남과 러시아 등에서 호텔롯데의 해외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글로벌 체인으로 호텔롯데의 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노일식 롯데리아 신임 대표이사 전무는 동남아 총괄임원을 역임하면서 롯데리아의 베트남 사업을 안정화시키고, 인도네시아 진출을 가속화하는 등 해외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승진하게 됐다.

롯데알미늄의 새로운 대표이사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김영순 전무가 맡게됐다.

신임 한국후지필름 대표이사에는 이덕우 호텔롯데 상무가, 신임 롯데시네마 대표에는 차원천 롯데정책본부 상무가 선임됐다.

최하진 롯데알미늄 기공사업본부 상무는 신임 롯데자이언츠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겼다.

롯데는 "대내외적인 경영환경을 고려해 안정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철저하게 성과와 실적을 바탕으로 평가하되 각자의 자리에서 민첩하게 위기에 대응하며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대표이사급 임원의 변동폭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임임원들의 경우 글로벌 경쟁력,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중시해 발탁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임원인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또 한명의 여성임원이 나왔다.

김희경 롯데마트 서울역점 점장이 롯데마트 이사대우로 승진했다.

고졸 출신으로 판매원으로 입사한 후 최근에는 남다른 책임감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서울역점의 외국인 고객 증대에 기여한 점이 인정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