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저축 銀, 한마음 저축銀 인수 본계약 체결
솔로몬 저축 銀, 한마음 저축銀 인수 본계약 체결
  • 정미희
  • 승인 2005.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몬상호저축은행은 부산 소재 한마음 상호저축은행의 인수를 위한 예금보험공사와의 본 계약을 지난24일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한마음 상호저축은행은 과거 자산규모 약 1조원의 대형저축은행으로서 부산지역 업계 선두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으며, 작년 9월 영업정지 후 예금보험공사의 관리하에 있었다.

솔로몬의 한마음 인수는 솔로몬이 부산지역에 신규 상호저축은행을 설립하고 그 신규 법인이 자산 및 부채를 이전 받게 되는 계약이전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금융감독위원회의 인가 및 계약이전 결정을 받음으로써 영업을 개시하게 된다.

기존의 상호저축은행 매각과 달리 경쟁입찰방식을 채택하여 예보와 우선협상대상자 각자가 국내 유수의 회계법인 및 법무법인의 자문을 받으며 진행한 협상을 통해 공적자금의 지원은 최효율화 하고 인수자의 향후 정상화에도 도움을 줬다.

솔로몬저축은행은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지역 및 서민 밀착형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 부산 지역의 특성과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출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며 부산지역 고객들에게 심심한 사의를 표함과 아울러 향후 지역과 서민의 대환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우량 저축은행으로 성장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