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동양종금證, 고객-직원-회사 '일원화
<특집>동양종금證, 고객-직원-회사 '일원화
  • 김참
  • 승인 2005.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사장 전상일)은 전사적인 고객 관리시스템인 My-MAC을 지난 4월부터 시행하면서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의 My-MAC시스템은 크게 고객 및 직원, 회사에서 특징을 찾아 볼 수 있다.

먼저 고객 측면에서는 고객의 각종 변동사항을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통보해 관리자가 고객 관련문제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계좌단위, 업무단위로 분산되어 제공되던 개별적인 정보 대신 고객의 통합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성향에 맞춘 종합적인 자산관리를 가능케 하고 있다.

둘째, 직원 측면에서는 고객관리의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효율적인 고객관리 및 영업활동을 가능하게 했다. 그리고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어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고부가가치의 업무에 좀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회사 측면에서는 일 월 단위의 표준화된 영업활동을 유도함으로써 직원의 영업역량을 강화 시킬 수 있게 됐고, 영업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영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6월 초부터 실적분석 정보와 신규고객유입율 및 고객유지율, 교차판매지수 등 각종 과정지표들을 제공하기 시작함으로써 이용하는 영업직원이 우수지점 직원과 비교를 통해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한편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세일즈스킬 및 재무설계능력, 고객상담능력 향상, 부동산/세무 과정 등 위탁영업 및 고객자산관리 직렬의 커리어관리 및 교육 체계화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인력의 전문화를 꾀하면서 고객관리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동양종금증권은 성공적으로 정착한 My-MAC시스템과 훈련된 영업조직, 그리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고객서비스를 무기로 자산관리영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