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보, 주택보증제도 베트남 수출
대주보, 주택보증제도 베트남 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앞줄 좌측부터) 홍광표 대한주택보증 기획본부장과 응웬 쩐 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이 지난 4일 베트남 하노이시에서 열린 '주택보증제도 수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대한주택보증이 베트남에 주택보증제도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한다.

대주보는 지난 4일 베트남 건설부와 주택분양보증 등 '주택보증제도 수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홍광표 대주보 기획본부장을 비롯해 베트남 주재 손우준 국토해양관 과장, 응웬 쩐 남 베트남 건설부 차관, 응웬 마잉 하 주택부동산관리국장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양해각서는 대주보가 보유한 주택보증제도 경험과 노하우를 베트남에 전수하는 것을 골자로 양 기관 간 주택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주택정책 분야 파트너십 형성 등을 목표로 한다.

대주보는 주택공급 활성화가 필요한 개발도상국에 20여년 간 쌓은 주택보증제도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주택보증제도 해외수출에 힘쓰고 있다.

홍광표 대주보 기획본부장은 "이번 MOU 체결이 양국 주택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의 주택부족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