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美 TG테라퓨틱스와 항체치료제 판매계약
일동제약, 美 TG테라퓨틱스와 항체치료제 판매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민경기자]  일동제약은 최근 미국 TG테라퓨틱스사와 항체치료제 TGTX-1101에 대한 개발제휴 및 국내 판매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일동제약은  TGTX-1101에 대한 국내와 대만 및 아세안 7개국에 대한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향후 일동제약의 학술기관 및 연구기관 네트워크를 활용, 국내에서의 개발 활동에 대해 양사가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TGTX-1101은 바이오 의약품 맙테라(MabThera, 해외 리툭산)의 바이오베터로서, 비호지킨스 림프종,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류마티스 관절염 및 루프스의 치료를 목표로 하는 차세대 Anti-CD20 항체 의약품이다.

현재 TG테라퓨틱스는 재발성난치성 비호지킨스 림프종 환자에 대한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에 대해서는 초기 임상 2상을 완료한 상태다.

TG테라퓨릭스사의 마이클 와이스 회장은 "TGTX-1101는 이미 재발성·난치성 만성 림프성 백혈병 환자에게서 뛰어난 임상적 활성을 보여준 치료제"라며 "경험이 풍부한 일동제약과 제휴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의 이정치 회장은 "TG사의 우수한 기술력이 집약된 치료제를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 치료제의 개발과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