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몸값 280억원…메이저리그 진출 '초읽기'
류현진 몸값 280억원…메이저리그 진출 '초읽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괴물 투수' 류현진(25,한화)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한화구단은 10일 "메이저리그 구단이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류현진을 영입하겠다고 써낸 최고응찰액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메이저리그 구단이 류현진을 영입하겠다고 제시한 최고응찰액은 무려 2천573만7천737달러33센트(약 280억원)에 달한다. 역대 포스팅시스템에 참가한 한국 선수 중 최고액이다.

류현진 이전에 포스팅시스템이 참가한 한국 선수는 이상훈, 진필중, 임창용, 최향남 등 네 명이 있었으며, 이중 성공 사례는 101달러를 받고 세인트루이스에 입단한 최향남이 유일하다.

류현진의 응찰액은 일본 선수를 통틀어도 다르빗슈 유(니혼햄 파이터스→텍사스 레인저스·5천170만3천411달러), 마쓰자카 다이쓰케(세이부 라이온스→보스턴 레드삭스·5천111만1천111달러), 이가와 게이(한신 타이거스→뉴욕 양키스·2천600만194달러)에 이어 메이저리그 역대 포스팅시스템에서 4위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한화는 이날 오전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MLB 사무국이 통보해온 포스팅 결과를 전달받았다. 한화는 최고응찰액을 받아들일지를 14일 오후 6시까지 KBO로 통보하면 됐지만 류현진과 이미 '합당한 가치'에 대해 합의해 놓은 만큼 바로 수용 결정을 발표했다.

포스팅시스템은 한국 선수 영입을 희망하는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비공개 입찰을 통해 교섭권을 획득하는 제도. KBO는 지난 2일 MLB 사무국에 류현진의 포스팅시스템 참가 공시를 요청했다.

한편, 미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시카고 컵스, 텍사스 레인저스, 보스턴 레드삭스,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필라델피아 필리스, LA 다저스, LA 에인절스 등이 류현진의 영입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화 구단의 포스팅 결과 수용으로 류현진은 향후 공식 에이전트인 스캇 보라스가 운영하는 보라스 코퍼레이션측을 통해 30일 이내에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류현진은 12일 미국으로 건너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 구단은 류현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최종 결정될 때 까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