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證, 15일 '제3회 Global Commodity Forum'
이트레이드證, 15일 '제3회 Global Commodity Foru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한수연기자] 이트레이드증권이 국내 원자재 업체 실무자와 금융투자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목)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63 컨벤션센터에서 '제3회 Global Commodity Forum'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유로존의 재정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및 주요 선진국의 경기둔화로 인한 불확실성 증가는 기존 전통적 시장인 주식 및 채권에 국한된 투자가 아닌 대안투자처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주요 선진국 중앙은행의 경기부양을 위한 유동성 공급은 향후 우려로 작용할 수 있는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서의 대안투자대상인 원자재 상품에 대한 관심을 어느 때보다도 증폭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투자자들의 리스크 관리와 투자의사 결정에 대한 도움이 되고자 에너지, 농산물 및 금속 세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는 게 이트레이드증권의 설명이다.

이번 포럼은 상품별 세계 최고의 시장분석가와 이트레이드증권 리서치센터 원자재 애널리스트 강유진 연구원이 발제자로 참여해 2013년 시장을 전망한다. 에너지 섹터는 에너지 파생시장에서 33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Jefferies Bache(제프리스 바쉬)의 Andrew Lebow(앤드류 르보)가, 농산물 섹터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서 곡물관측팀장을 맡고 있는 한석호 박사가, 금속 섹터는 Jefferies Bache(제프리스 바쉬)의 Elizabeth Mclntyre(엘리자베스 맥킨타이어)가 담당할 예정이다.

'제3회 Global Commodity Forum'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이트레이드증권 해외선물팀(02-3779-8300)에서 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